Game/작업일지
Vulkan 6 번째 메모리 타입 및 푸시디스크립터
newpolaris
2018. 11. 23. 04:00
http://lifeisforu.tistory.com/408?category=837815
긴 설명; 머가먼지 그냥 길다
https://www.youtube.com/watch?v=nKCzD5iK71M
49:00 보면된다
실제 머가 되나 싶지만, 찍어보면 GPU 메모리는 device local 밖에 없었고,
local visible visible / cohrent 조합 visible / chhrent / cache
이 가능함.
AMD는 더 늘어날 수 있다는데; (gpu에 cache 영역이 따로 있다네) 머 하여간
스펙상 visible / cohrent 조합의 존재를 밖어 놓진 않았지만
자기 경험상 모든 장비가 해당 조합을 지원했고, cohrent를 굳이 빼는 장점은 모르겠다고 함
cache는 RW 버퍼 채워서 다시 드로윙 하거나 cpu 리드 등에서 사용
https://gpuopen.com/vulkan-device-memory/
heap type 2가 있는데 머냐 이건
푸시 디스크립터
https://youtu.be/nKCzD5iK71M?t=9230
텍스처에서 cpu acess 단계에서 젤 빨랐다네 / GPU 상에선 모두가 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