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DirectX 11
Tone mapping (2)
newpolaris
2017. 4. 2. 22:56
Fredo Durand, Julie Dorsey, Fast Bilateral Filtering for the Display of High Dynamic Range Images. In SIGGRAPH 2002.
그대로 구현하면 논문의 결과랑 다르게 색이 빠진게 나온다
http://chiakailiang.org/project_hdr/
여기서도 같은 결론이 나오네,
Bilateral Filter 가속에 대한 것도 들어가 있고 실제 Contrast reduction 은
http://people.csail.mit.edu/fredo/PUBLI/Siggraph2002/index.html
페이지의 아래 부분에 적혀있다.
http://people.csail.mit.edu/sparis/bf/ 는 높은 차원으로 올려서 거기선 선형이므로 convolution 으로 처리한다는 것인데
space 가 커질수록 빠르지만, 논문에서 일반으로 쓰이는 낮은 수치에서는 너무 느리다.
톤 매핑 예제 프로그램에서는 FFW3 Library 쓰는데 빠르다
우선, 대략적으로 Compute Shader 로 구현해 보았다
Bilateral Filter 크기는 7인데 Split 과 최적화 하지 않았고,
min/max 구현을 단순 CPU에서 비교하도록 구현했다.
parallel reduction, 이미지 저장, imgui 메뉴 추가 등을 더해 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