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MD

CSM (1)

newpolaris 2017. 11. 8. 21:06

7월에 시도한 CSM 이 성공했다면, LiSPSM 을 시도할 일이없었을 것이고

모두 행복했을 것 같다.

LiSPSM은 과거 기술로 그냥 지나가는 길에 해볼려고 했는 건데 안되서 오기로 진행하였다

현재 와서는 LiSPSM + CSM 이런식으로 붙여쓴다.

MMD 의 LiSPM+CSM shader는 shadow mapping 만으로 아래와 같은 결과를 내준다

캐릭도 다르고 빛의 방향도 다른 Excellent shadow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이걸 왜 해야하냐면,

MMD 의 shader 중 일부가 normal 값은 specular 판단하는데만 쓰고

음영을 shadow 에서 가져오는 넘이있기 때문이다

저게 죄다 shadow

그냥 shadow mapping을 돌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