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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게임이 없으니까 답답하다.


20:00 오늘을 일찍왔다. 내일 회의시간이 걱정이지만 어짜피 퇴근한 것 늦었음.

20:54 GameLayer / GameScene 분리 tutorial & ready sprite touch 시작시 사라지도록 만듬.


TODO:

1. 날개짓 속도가 느리다. update 기본 말고 custom delay 넣자.

2. 새가 떨어질때 밑을 향한다. (가속도 +- 에 따라 rotate 넣어서 기울어지게)

3. 가속도가 있나? 한번 넣어보자.


25:13 많이 놀았다. 진작에 완성해야했지만 티비 보면서 하니 진도가 극악.


1. 쉽다. Delay 추가

2. 가속도가 아니라 속도지. 오타임

3. 생각보다 정석적으로 가면 힘들다.


처음에는 중력 가속도 + 적절한 순각 속도 더하기로 구현하려고 하였는데,


순각적으로 속도만 더한다고 해서 새가 통~하고 튕겨저 나가진 못한다.


위로 공던진것 처럼 최고 정점에서 머무는 종모양 형태가 퇴어버린다.


우선 값을 수정해보았는데 적절하지 않아서 


https://www.makegameswith.us/gamernews/369/build-your-own-flappy-bird-with-spritebuilder-and


여길 보니 impulse라고 위치를 더해버린것 같았다.


비슷하게 아주 작은 단위시간동악 위치 좌표를 더해버리고,


무조건 튀어올라가는 느낌을 보이기 위해 속도를 (보통 음의 방향) 고정 적은 값의 양수로 리셋 시켜버려서 구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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