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Mini Engine

Mini engine porting (6) - FXAA

newpolaris 2017. 6. 2. 15:16
m_JitterDelta[0] -= m_MainViewport.TopLeftX;
m_JitterDelta[1] -= m_MainViewport.TopLeftY;

viewport에 위와 같이 멀해주는데 궁금해서 찾아봤다

Halton23[8][2] 라는 table 계수 만큼 offset을 취하는데 Halton 은

[준난수 몬테칼로 방법을 이용한 다중자산 옵션 가격의 추정]

상대적으로 많은 시행 횟수가 필요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저불일치 수
열 (low discrepancy sequence)인 준난수 (quasi random number)를 사용할 수 있는데 준난수는 의사난수보다 표본수가 적더라도 높은 균일성을 지니며 수렴속도가 빠르고 정확도도 향상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준 난수의 종류에는 Halton 수열 (Halton, 1964)

https://en.wikipedia.org/wiki/Halton_sequence

흠 쉽지 않아보이므로 나중에 FXAA 작업하면서 봐야겠다

https://courses.engr.illinois.edu/cs419/Lecture-3-Aliasing.pdf

Halton (2,3) worked well enough – Better than any HW MSAA sample ordering

https://de45xmedrsdbp.cloudfront.net/Resources/files/TemporalAA_small-59732822.pdf

'Game > Mini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ni engine porting to DX11 (5) - Gamma correction  (0) 2017.06.02
Mini engine porting to DX11 (4) - Up sampler  (0) 2017.05.31
Mini engine porting (3)  (0) 2017.05.27
Mini Engine porting (2)  (0) 2017.05.27
Mini Engine porting (1)  (0) 2017.05.2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