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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최모씨를 만나면 시간이 그냥 날라간다 (2)
어째 8일이나 지나가버린 거지
도서관 가서 책 반납, 어젠 서울대 밥먹으로 갔다가 2일 날라갔는데 이리 시간이 갈줄은
15장까지 진도는 나갔는데 테셀레이션은 이건 쓰긴 쓰나 같은 물건이라;
머 이래 저래 하긴 했는데, blur, bilateral filter 보고 있다.
bilateral filter로 HDR 을 LDR로 하는거랑, 게임에서 하는거랑 차이가 멀까?
나름 최신이라 그런지 글은 많다. 우선 미국대학에서 많이 가르치는거 같은데 한번 수행은 해보자
dual quaternian 하고 IK 쪽 봐야하고 도서관도 가야하고, render target 코드 감싸는거 봐야한다
compute shader 도 글봐야할거 하나 늘었고
PMD import 분석하고 해보자
- openass 던가 누가 추가 중. 내가하긴 글렀고 수정 commit 이나 날리자.
근데 생각보다 진행이 더뎌서 누가 더 먼저 먼저 볼지는 모론다
c++의 거지 같음으로 인해 내가 더 느릴것 같다. 제대로 하려면 이것 저것하려면 끝이 없네
TODO:
1. displacement mapping 하고 가벼운 내용 빨리 보기 (나중에)
2. 22, 23, 24, 25 마무리 정리할것
5. 미니북 사두기 (해외건 kindle 전용이구려 망, 국내꺼 괜찮은거 사자)
6. 일본어 파일 전부 UTF-8 로 바꾸는거 찾기 (있긴한데 window에선 pip 에서 막힌다. iconv로 가볍게 짜보자 - 귀찮아서 안하는중)
7. mac 용량 추가할것 (360은 세일 안한다)
8. ray tracing shadow는 빛이 세는 문제 있다 하네. physics base 그 책에 있다하니 빌리자
9. 개판으로 친 codeforces 복습
10. Hieography engine
11. Graphics Gem 3권 이걸 사야되나 영어판 보고 치워야 하나
12. DX12 정리할 것. Luna 책 보고 마소 예제 봐야함 할께 많다 ㅎ
13. 그러고 보니 중도가 열렸구나, 어째 까먹고 있었지;
Backlog:
3. shadow mapping, displacement map, deferred rendering, forward+ rendering
간단히 볼수 있는거 보자. UE4는 물리기반이니 물리기반 렌더링 책 됬으면;
4. 백준 10문제 풀기
6. Dx mini engine이나 Forward+ 에서 spoza model 쓰던데 12나 11 공부하는게 취업엔 도움되나?
7. 취업에 도움되는건지 보려면 모집 요강을 보자.
8. Unity model 하고 animation import 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연습해서 올리자. OpenGL ES가 아예 따로 놀아서 문제네
9. emacs 이번에는 써보자. 한 3번 환경 설정만 하고 치운듯. 어디서나 디버깅 가능한 환경을 가지기 위해선 필요함
10. 운동 2바퀴. 살안빠지는 걸로 봐서 조만간 양을 늘려야 할듯. 검도 할 때를 생각하자. 저녁에 배고파야 살빠짐.
11. 알고리즘 밀린거 풀기 (이게 가장 급한 듯) 복습은 까먹기 전에 해야;
12. 마비노기 만화 저장기 만들기. scala 했다는 마지막 증거는 남겨야.
13. 안경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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