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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ithub.com/apitrace/apitrace/issues/506
https://www.tomdalling.com/blog/modern-opengl/05-model-assets-and-instances/
https://github.com/triplepointfive/ogldev/blob/master/Common/ogldev_basic_mesh.cpp
https://rauwendaal.net/2014/06/14/rendering-a-screen-covering-triangle-in-opengl/
http://marcinignac.com/blog/pragmatic-pbr-hdr/
OpenGL 은 먼가 편하겠지 했는데 더 큰 헬이 기다리고 있었다
OSX에서는 디버그 레이어를 enable 시킬 수가 없고
(2013 late 인데 안나온다. 구현 안됨. GLES는 될 듯)
디버깅 콜백 예제를 잘못된거 따라하니까 buffer info 만 나와서 해맸고,
DDS import 하는데 nv_dds쓰니까 DX_10 인식을 못하고,
gli 쓰는데 예제 코드가 엿먹이고 https://github.com/g-truc/gli/issues/83
gli 로 바꾸니까 glm 쪽 버전이 안맞아서 qualifier 가 없다고 예러 왕창 뛰우길레
glm 업데이트하니까 matrix 초기화가 최신버전에서는 빠져서 다 고치고
어느정도 베이스만 같추면 이리저리 쓸때없는 layer가 없는 GL이 더 편할 거 같은데
Fullscreen triangle
https://rauwendaal.net/2014/06/14/rendering-a-screen-covering-triangle-in-opengl/
glBindVertexArray(m_EmptyVAO);
glDrawArrays(GL_TRIANGLES, 0, 3);
VAO가 있어야 한다. 없으면 GL_INVALID_OPERATION 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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