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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an vs atan2
texture에 검은선이 나와서 먼지 찾았다. clamp 로 했으니 검은선은 텍스쳐 범위를 벗어났다는 건데
https://www.khronos.org/registry/OpenGL-Refpages/gl4/html/atan.xhtml http://egloos.zum.com/indra207/v/4856054
우선 Direct9 기준으론 atan2 의 경우 x가 작은경우에도 작동한다
논의는 아래 있었고
좀더 정리된 것은,
https://qiita.com/7CIT/items/ad76cfa6771641951d31
// glsl의 atan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 구현의 atan2의 180도 이상의 값에 대한
// 처리는되어 있지만, 0으로 나누기 만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float atan2 ( in float y , in float x ) {
return x == 0 . 0 ? sign ( y ) * PI / 2 : atan ( y , x );
}
- 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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