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단순한 reflection 이용한, curl 효과
https://www.shadertoy.com/view/3s2SzW
단순, smoothstep을 이용한 그라데이션을 보여준다.
shadow 제거하면 아래와 같다
반사 공식도 단순하다
pt = ( uv * aspect - 2.0 * side * normal ) / aspect;
좌표계를 (aspect, 1.0) 로 맞추기위한 aspect를 제거하면 단순, 3d reflect의 반사 공식이다.
// Define the fold.
vec2 origin = vec2(0.5,0.5);
vec2 normal = normalize( vec2( 1.0, 1.0 ) );
위의 origin, normal은 코드를 보면 간단하다
테스트 코드 링크
https://gist.github.com/newpolaris/e6123a36eb7df9487fab1534a7bb6c9e#file-curl1_testcode-glsl
아예 페이지가 말리는 효과
https://www.shadertoy.com/view/MtBSzR
d 라는 인자를 0.3 으로 했을때, 빨간원으로 r = 0.3 으로 그림
계산 정확도에 문제가 약간 존재하는 적당한 효과
https://www.shadertoy.com/view/ls3cDB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