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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ort 시점에서 바뀌는 경우가 있음
툴과 구조에 따라 다르지만, 그냥 최종 export / import 본을 보고 id를 확인하는게 좋다
그리고, 왠만하면 vertex id를 참조 안하는게 좋다. 디버깅 용 일뿐
Maya, 3D max를 쓴다
돈이 많이 필요하지만 기본 제공되는 듯
Bleder 에서 확인
2.7이전과 이후에서 차이가 난다
https://blender.stackexchange.com/questions/3249/show-mesh-vertices-id
Run Blender normally Click Edit > Preferences... In the Display panel of the Interface tab, tick Developer Extras or type bpy.context.preferences.view.show_developer_ui = True into the Python console. Open the Overlays popover in the 3D View Overlays popover Look for the label Developer and tick the checkbox Indices
https://www.youtube.com/watch?v=34FBeC9mktE&t=33s
에디트 모드에서만 Overlay 메뉴에서 확인된다
Unity 에서 확인
fbx를 import 하는 순간 triangle화 도 적용되고 vertex 포지션이 바뀌는 듯
Probuilder 에서의 vertex id는 먼가 다르다고 한다
collapse vertices 등을 누른것 같은데 저걸 어떻게 키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글 내용에 좋은 힌트가 존재했다.
http://individual.utoronto.ca/owlman9000/projects.html
위에걸 수정해서 전부 표시하도록 변경했다
https://gist.github.com/newpolaris/e9edd948af7eba0d5a87bc05abcba8b9
Editor script 라서 Assets 에 밑에 넣고,
프로그램 키고, Windows > Show Vertex Info
아 메쉬 포함한 object를 선택해야한다
Visual studio 모델 편집기
편한 툴이지만, 보는 것말고 할게 머있나 싶은 툴
https://docs.microsoft.com/ko-kr/visualstudio/designers/model-editor?view=vs-2019
Unreal
못찾음
object file의 vertex 확인은 이게 제일 편하다
그냥 짜자
찾고 조사하는게 더 걸린다.
Blender는 삼각화 하면 vertex 정도만 caching 하면서 index 구성하면, 단순한 메쉬에서는 일치하는 것 같은데 항상 동일할 지는 모르겠음.
프로그램이 내부 vertex-id (vertex 조차 아닐수도 있으니) 와 export 랑 구현이 다를 수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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