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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쿠 벗기는거 만들어야 하는데 여기서 정체되고 있다니...
Rhea랑 알콜코더를 뛰어넘는 ㅂㅌ 개발자가 될테다.
어제는 회사에서 술먹여서 지지.
주말 버프로 오늘은 계속 전진.
01. 최종 화면 보여주기 및 공유 기능
02. 게임 센터
03. 에드센스
04. 메달은 언제 뜨나? 그리고 메달은 반짝이는 sprite 존재.
05. Rate도 시작화면에 뜬다.
06. 게임 화면 두고 게임 오버 이미지 뛰우고(fade in) 위아래 움직임, 밑에서 게임 점수 올라오면서 숫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버튼은 갑지기 표시.
07. 화면 전환은 기본적으로 검으색
08. 계속 리포팅 되고있는 프레임 드랍 문제. 프로파일링 수행.
09. pause 구현
10. 죽을 떄 pause랑 result는 그냥 없애 버림.
11. 그리고 메달은 10, 20, 30, 40 (백금)
21:23 분: 동료랑 햄버거 먹고 집에 옴. 동생이 있어서 이어폰 끼고 방에 박힘.
00:42 분: 망할 Shoe박스 세팅 문제인지 폰트가 날라다녀서 먼가하고 조사하다가 시간 다 보냄.
인터넷꺼 받아서 해보니 잘되서 다시 해봤더니 잘되네.. 으허허허허헐헐
01:31 분: 우와 진짜 버그 잡기 힘드네
-(void)updateScore:(ccTime)dt
{
_gone -= dt*_screenSpeed;
int newScore = _gone / _pipeGap;
if (newScore > _score)
{
_score = newScore;
[[SimpleAudioEngine sharedEngine] playEffect:@"sfx_point.wav"];
[_hud scoreRenew:newScore];
}
}
@property (nonatomic) int delayPipeStart;
@property (nonatomic) int pipeGap;
@property (nonatomic) int score;
@property (nonatomic) int gone;
@property (nonatomic) CGSize winSize;
@property (nonatomic) int pipeUpDownGap;
@property (nonatomic) int birdHeight;
어디가 잘못됬을까?
dt는 float이다. 거기에 정밀하게 속도를 곱해주는데 _gone은 int 형임. 더구나 dt는 아주 작은 값임.
이로 인하여 제대로 누적이 되지 않음 화면 한페이지당 6픽셀 이상 밀림.
발견하기 어려웠다.
답은 다 float형으로 다만 대소 비교 부분만 (int) 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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