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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irectX 11

Environment mapping (1)

newpolaris 2017. 5. 13. 23:17

Cubemap reflection 을 구현하였다

refract 1.0

refract 0.8

잘되는 것 같은데 머가 문제인가?

Luna에서는 위치정보가 빠져있기 때문에 평평한 표면에서는 잘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Accurate Environment Mapped Reflections and Refractions by Adjusting for Object Distance" [Brennan02] 에는,

"This artifact is worse the closer reflected objects are relative to the viewer. The same artifact appears when using a refraction vector as opposed to a reflection vector, but it is more obvious where the transparent object meets the object behind"

옆으로 움직였는데 같은넘이 보인다.

그리고 돋보기 쓴것 도 아닌데 확대 된 것처럼 보이는데, cube map 의 center 바로 사각형의 중심이라 사각형의 중심에서 본 시야를 표시하기 때문이다.당연히 돋보기 처럼 보일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번외로, mapping 의 종류는,

https://www.opengl.org/discussion_boards/showthread.php/154306-cube-vs-dual-paraboloid-environment-mapping

위에 설명되어 있고,

Dual paraboloid는 Practical Rendering 마지막에 설명되어있으니 읽어 보자

그런데, 최종 보스가 나왔다.

아래와 같이 그냥 environment map 사용시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수정해야한다.

Brennan02 이거 먼 소리인지. 소스 링크는 남아있지 않고

(완벽하진 않다)

그냥 넘어가기엔 찝찝하고 시간만 가네;

이걸 Ref 삼은 것도 별로 없네

GPU Pro4 에 글이 있긴한데

"For completeness we note that other cheap parallax correction methods without a geometry proxy are avilable, but they require manual tuning for each object."

으아아아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정보가 더 많다

https://seblagarde.wordpress.com/2012/09/29/image-based-lighting-approaches-and-parallax-corrected-cubemap/

Oriented box 가 사용가능한 환경에만 작동하나 보다.

논문에 언급된 Advanced Renderman 에 설명이 있다. 진작 볼걸

we assume that the environment map exists on the iterior of a sphere with a firste and knwon radius. (Even if we have assembled an envrionment map from six rectanglular faces...)

sphere projection 이 잘 안되서 우선 plane 에 projection 하도록 하였다

블로그 중간에 보이는 화장 거울 반사를 구현하기 위해 environment map 을 사용했을 때를 테스트

석탑을 기준으로 하였기에 시야에 따른 scale 변경이 석탑 빼고는 다 틀려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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