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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에 시도한 CSM 이 성공했다면, LiSPSM 을 시도할 일이없었을 것이고
모두 행복했을 것 같다.
LiSPSM은 과거 기술로 그냥 지나가는 길에 해볼려고 했는 건데 안되서 오기로 진행하였다
현재 와서는 LiSPSM + CSM 이런식으로 붙여쓴다.
MMD 의 LiSPM+CSM shader는 shadow mapping 만으로 아래와 같은 결과를 내준다
캐릭도 다르고 빛의 방향도 다른 Excellent shadow의 결과는 아래와 같다
이걸 왜 해야하냐면,
MMD 의 shader 중 일부가 normal 값은 specular 판단하는데만 쓰고
음영을 shadow 에서 가져오는 넘이있기 때문이다
저게 죄다 shadow
그냥 shadow mapping을 돌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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