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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MD

DirectX 에서 Right hand 를 쓰는 고통

newpolaris 2017. 11. 10. 11:49

모든 Matrix에 통달한 사람은 해당하지 않지만, 왜 이런 고통을 자처하느냐가 의문이고

장점이라곤 소스 코드 복붙 방지에 크나큰 도움이 된다 정도?

이상한 matrix 하드코딩해서 reverse z 해서 두면 주석 없이는 되돌리기가 너무 힘들다.

이 miniEngine 저자는 openGL 와 방향성을 같게 하기 위해 이랬는지 몰라도

크나큰 해악을 소스코드에 풀어놨다

결국 이런 어중간한 코드는 OpenGL과 DirectX의 모든 튜토리얼의 코드를 엿먹인다.

모든 튜토리얼의 matrix를 right hand - reverse z로 돌려야하는데 꽤 귀찮은 작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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