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DirectX 11

PN-Triangle (4)

newpolaris 2017. 4. 21. 19:00

어떻게든 DirectX Sample에 Nvidia AES를 끼워넣었는데

Crack이 나지 않으니 티가 안난다

그리고 Displacement map 상에서의 crack에 대해선

아래에서 다루었는데,

GDC12_DUDASH_MyTessellationHasCracks

UV coordinates are discontinuous ● UV unwrap results in seams ● Edge length in texture space also not identical ● Edge direction in texure space divergent

먼소린지 모르겠다.

DISPLACEMENT_ANTICRACK 이라고 define은 박혀있는데

흠. 문제 생길때 테스트 해보자

그리고, displacement map과 skinning 할 때의 문제점이 있다고 말한 글이 있다.

http://blog.naver.com/kite3h/220955848307 http://blog.naver.com/kite3h/220921451269

유기체의 스키닝은 이렇게 하면 관절 부위가 아작나 버린다. 왜냐면 스키닝에 의해서 변행된 만큼 디스플레이스먼트 값이 틀려지는 걸 고려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문제가 될만은 한데

모델이 없으니 테스트 할 수도 없고, 얼마나 큰 문제인제 모르겠다. VR에서만 튀나?

검색어를 잘못넣어서인지 영어로 나오지도 않고

문제 생기면 그때 찾아보자.

Nvidia sample이 현재 내가 가진 유일한 PN+displacement map sample 인데

그냥 살짝 움직이는 정도를 보여주는데 그다지 문제 눈에 안뛰네 Crack이 약간 보이고

http://twvideo01.ubm-us.net/o1/vault/gdc10/slides/Story_Jon_AdvancedVisualEffectsWithDirect3D_DiRT2DirectX11Technology.pdf

2010 년에 Dirt2 강연에 관련 자료가 있네; 나중에 살펴봐야겠음

'Game > DirectX 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nderer (1) - Hierography3  (0) 2017.04.22
ACC (1)  (0) 2017.04.21
PN-Triangle (3)  (0) 2017.04.21
PN Triangle (2)  (0) 2017.04.21
PN triangle  (0) 2017.04.0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