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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든 DirectX Sample에 Nvidia AES를 끼워넣었는데
Crack이 나지 않으니 티가 안난다
그리고 Displacement map 상에서의 crack에 대해선
아래에서 다루었는데,
GDC12_DUDASH_MyTessellationHasCracks
UV coordinates are discontinuous ● UV unwrap results in seams ● Edge length in texture space also not identical ● Edge direction in texure space divergent
먼소린지 모르겠다.
DISPLACEMENT_ANTICRACK 이라고 define은 박혀있는데
흠. 문제 생길때 테스트 해보자
그리고, displacement map과 skinning 할 때의 문제점이 있다고 말한 글이 있다.
http://blog.naver.com/kite3h/220955848307 http://blog.naver.com/kite3h/220921451269
유기체의 스키닝은 이렇게 하면 관절 부위가 아작나 버린다. 왜냐면 스키닝에 의해서 변행된 만큼 디스플레이스먼트 값이 틀려지는 걸 고려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문제가 될만은 한데
모델이 없으니 테스트 할 수도 없고, 얼마나 큰 문제인제 모르겠다. VR에서만 튀나?
검색어를 잘못넣어서인지 영어로 나오지도 않고
문제 생기면 그때 찾아보자.
Nvidia sample이 현재 내가 가진 유일한 PN+displacement map sample 인데
그냥 살짝 움직이는 정도를 보여주는데 그다지 문제 눈에 안뛰네 Crack이 약간 보이고
2010 년에 Dirt2 강연에 관련 자료가 있네; 나중에 살펴봐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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