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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MD

MikuViewer (6) Dual quaternion

newpolaris 2017. 7. 3. 23:24

검색을 잘못한 건지,

Dual quaternion 다음의 연구는 많지만

실제 적용한건 잘 안보인다.

Dual quaternion은 그냥 기존의 LBS skinning에 바로 적용가능 하지만,

http://rodolphe-vaillant.fr/?e=29

그 다음 것들은 이래 저래 추가 데이터가 필요한 듯 하다

LBS/DQS

Bulge free 란 trick 이 존재는 하지만,

http://rodolphe-vaillant.fr/?e=72

크게 눈에 안뛰니

2011 년에 cryteck에서 dual qaternion 에 대한 최적화가 나와있긴 하다

http://crytek.com/download/izfrey_siggraph2011.pdf

Improve performance by reducing the shader constant requirements for joint transformations 30% shader constants reduction

#2 Reduce the memory foot-print of skinned geometry 22% vertex memory re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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