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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목표의 1/3 도 못나가는 듯
실력을 넘어서는 목표를 정한 것도 아닌데
매일 신박한 실수가 날 잡는다.
Blinn phong 해서 오후 3시까지 하고 다른 걸로 넘어가려고 했는데,
Sphere texture 가 날 잡았다.
우선 개념이 명확하지 않다. 설명해놓은 것도 별로 없고,
그 덕에 간단히 구현해보고 안되니 산으로 빠졌다.
PME Editor C#으로 짯다 하기에 디스어셈블링 해봤는데, 겉으로 들어나는건 다 나오지만 쉐이더 코드 쪽 internal은 나오지 않는다. 한 2시간 동안 GUI 약간 보고 한게 다군. 나중에 생각나면 구경은 할 수 있겠다.
Sphere는 blending 용 추가 diffuse로 보면 된다. 딱 op도 ADD/MUL 이라 딱 맞긴해서 blend 키고 구현하신 분도 있던데, 그냥 texture에서 더하고 곱해도 된다.
이 까지 실험하고 확인하는데, 1시간.
근데 지금이 왜 12시 인건지.
밥먹고, 운동한거 빼면 9시인데,
m_MVPBufferData.model = Matrix4( kIdentity );
m_MVPBufferData.view = Matrix4( kIdentity );
m_MVPBufferData.projection = m_Camera.GetViewProjMatrix();
짠, 이래 놓고,
Sphere texture의 좌표는 view 기준 normal의 xy 라는 황당한 값이길레 확인하고 자료 찾고 실험하고, 정면기준으로는 나오는데 왜 카메라 반영이 안되는지 고민하고 으아
디버거가 맛만 안갔어도 빨리 찾았을 듯.
결국 디버거 살릴려고 예전 commit 으로 돌아가서 테스트 하고 결국 찾긴 찾았다.
대충 3시간.
쓰고 나니 그리 나쁘지 않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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