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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om 추가 중에 너무 빨리 어두어지는거 같아서 살펴보았다.
miniEngine 에서는 adapt 과정을 아래와 같이 정해놓은 target 에 대해 한다.
exposure = lerp(exposure, targetExposure, AdaptationRate);
exposure = clamp(exposure, MinExposure, MaxExposure);
https://www.slideshare.net/youpyo/hdr-8480350
p24, 25 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식을 사용하였다.
원전은 http://wiki.gamedev.net/index.php/D3DBook:High-Dynamic_Range_Rendering 인데 날라갔고,
링크 깨진 한글 번역본이 남아있는듯
http://no1no.tistory.com/entry/HDRR-High-Dynamic-Range-Rendering
흠.
이전에 본 링크가 더 나은 듯
https://knarkowicz.wordpress.com/2016/01/09/automatic-exposure/
Temporal adap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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