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MMD

MMD 구현 중 정리

newpolaris 2017. 10. 14. 14:30

MMD에 Effect 추가가 가능하기에 구현 및 고려해야할 게 많다

https://www.youtube.com/watch?v=67joKZjXEyI

이건 목록이 있다

Music クラブ=マジェスティ:nyanyannya様(sm25034487)

Sound source  ”歌ってみた”:れをる様(sm28169465)

Motion  yurie様(sm31689277)

Camera  rad様(sm31729383)

Tool  MikuMikuDance:樋口優様 MikuMikuEffect:舞力介入P様 PmxEditor:極北P様 AviUtl:KENくん様

Model:  Tda式改変ミク

Model改変元:  Tda式ミク キャミワンピv2:WYKP様  Tda式初音ミク デフォ服ver:金子卵黄様  アローヘッド式おっぱいボーンv1.3:アローヘッド様

Stage  Villa Fortuna Stage:Trackdancer様(im4632139)

Effect  Auto Luminous4、Diffusion7、ExcellentShadow2、SvSSAO、SvDOF Ver.2.0:そぼろ様  S5shader:データP様  dSAdultShader:ドゥドゥ様  多光源エフェクト:ビームマンP様 GreenerShader;下っ腹P様 WorkingFloorAL、HgSpotLight:針金P様  pmotskin:pmot様  自己オーバーレイ合成フィルタ v0.6:おたもん様  Auto Metallic:柄杓様

https://www.youtube.com/watch?v=eQ_SdZ4DwHM

예전에 본 unity쪽 3D toon 화 한거랑 비슷해 보이는데; 원래 toon 기반이니

이건 credit로 id 만 밝혀서 어케했는지 감도 안온다

해야할 건,

Direct9 annotation 기반 Effect를 11, 12 용으로 import 하고

이걸 plugin 형식으로 특정 모델에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저 annotation 에는 External Render Target 과 pass loop 도 지정할 수 있다

IK 쪽 변태가 같은거 정리해야하고,

Physics 쪽 Aliged model 은 rotation 만 반영한다는데 조사해봐야한다

지금은 viewer인데 MMDAI 쪽 참조해서 editor 기능도 언젠가...

'Game > MMD'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ysics 치마가 떨어지지 않아  (0) 2017.10.17
Tone mapping (5)  (0) 2017.10.17
Aligned (Rigidbody + Bone ) motion  (0) 2017.10.12
Effect  (0) 2017.10.08
Tone mapping (4)  (0) 2017.10.0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