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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DirectX 11

Tone mapping (2)

newpolaris 2017. 4. 2. 22:56

Fredo Durand, Julie Dorsey, Fast Bilateral Filtering for the Display of High Dynamic Range Images. In SIGGRAPH 2002.


그대로 구현하면 논문의 결과랑 다르게 색이 빠진게 나온다


http://chiakailiang.org/project_hdr/ 


여기서도 같은 결론이 나오네,


Bilateral Filter 가속에 대한 것도 들어가 있고 실제 Contrast reduction 은 


http://people.csail.mit.edu/fredo/PUBLI/Siggraph2002/index.html


페이지의 아래 부분에 적혀있다.


http://people.csail.mit.edu/sparis/bf/ 는 높은 차원으로 올려서 거기선 선형이므로 convolution 으로 처리한다는 것인데


space 가 커질수록 빠르지만, 논문에서 일반으로 쓰이는 낮은 수치에서는 너무 느리다.


톤 매핑 예제 프로그램에서는 FFW3 Library 쓰는데 빠르다


우선, 대략적으로 Compute Shader 로 구현해 보았다


Bilateral Filter 크기는 7인데 Split 과 최적화 하지 않았고,


min/max 구현을 단순 CPU에서 비교하도록 구현했다.


parallel reduction, 이미지 저장, imgui 메뉴 추가 등을 더해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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