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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MMD

Mirror (5) - Planar reflection

newpolaris 2017. 10. 26. 23:15

망할

SSR로는 치마안을 비쳐 볼수가 없다

별수 있나 한번 더 그려야지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PlanarReflections/index.html

UE4 에는 스크린 스페이스 리플렉션(Screen Space Reflection, SSR) 보다 정확한 리플렉션을 내는 실시간 플레이너 리플렉션(Planar Reflection)이 지원되는데, 렌더링 비용이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플레이너 리플렉션의 작동방식 때문인데, 리플렉션 방향에서 레벨을 실제로 다시 한 번 렌더링하기 때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Zsr7HlLQ-Y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Rendering/LightingAndShadows/ReflectionEnvironment/index.html

저 한번 더 라는게 말은 쉽지만, 크기라던가 텍스쳐 크기라던가 렌더 패스를 어떻게 설정해야할까?

근처에 리플렉션이 있는 머티리얼은 레벨에 플레이너 리플렉션 액터를 추가하자마자 바로 영향을 받습니다. 레벨에 배치된 스태틱 메시 역시 리플렉션 왜곡에 사용되는 노멀이 생겨, 파도 효과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https://seblagarde.wordpress.com/2013/05/07/gpu-pro-4-practical-planar-reflections-using-cubemaps-and-image-prox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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