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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Graphics

IBL (2)

newpolaris 2017. 12. 29. 17:44

이미지 기반이니까 IBL 이라 했다.

거의 이제는 이렇게 않쓰지만 다른 이름으로는,

Prefiltered mipmaped radiance environment map (PMREM)

자주쓰이는 이름은, Radiance Map

http://jankautz.com/courses/GameCourse/05_EnvMaps.pdf

SIGGRAPH 06 의 Course로 나온 강의로 Environmapping 의

Irraiance 와 Radiance 에 대해 설명한다.

Irradiance는 SH 방식이 워낙 좋기에 아직도 쓰이지만 (SG나 하프라이프의 요상한것도 있지만)

Radiance는 연도가 연도이니 만큼 구식이다.

근대 그 구식 방식이 이해가 안된다.

Phong prefiltering [Miller84, Heidrich99]

위와 같이 나와있는데 둘다 논문 다작하는 사람이라; heidrich 도 99년에 a,b,c 멀 봐야하나;

[Miller84] Illumination and Reflection Maps

http://www.pauldebevec.com/ReflectionMapping/

그림도 없고 보기 힘들다

[Heidrich99] Realistic, Hardware-accelerated Shading and Lighting

Siggraph의 사진은 여기서 가져옴

https://jmonkeyengine.github.io/wiki/jme3/advanced/pbr_part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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