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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는 http://www.appilogue.kr/2844507 이 블로그 보고 대충 맞추기로 했다.


완전 초보이므로 해당 강좌보다 더 느리게 진행되는게 대략적인 페이스 일 듯 하다.


첫날은 우선,


  1. 겁도 없이 v3 beta를 받아서 시작하였다. 
  2. Flappy Bird의 Atlas resource를 쉽게 구해서 해당 Png 파일을 열심히 짤라서 분할 하였다.
  3. 열심히 분할한 파일을 Texture Pack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시 하나로 뭉쳤다. (트라이얼로 사용중)
  4. 기본 시작 화면에 배경화면을 깔고 몇가지 버튼을 배치하였다.
  5. 새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구하려다가 cocos2d-x 로 잘못 검사하면서 산으로 가서 CCArray를 버린 애꿋은 cocos2d 개발자를 욕하면서, 왜케 글이 없는지 열받아가면서 시간만 보냈다. 같이 하는사람이 없으니까 바로 잡기 힘들다. 한번더 짜증나면 v2로 낮춰서 수많은 튜토리얼을 읽으며 편히 개발해야 겠다.
  6. 막판에  SpriteBuilder로 편히 개발하는 걸 보고 또 다시 멘붕했다.
    https://www.makegameswith.us/gamernews/369/build-your-own-flappy-bird-with-spritebuilder-and
    본 게임은 엄청 간단하므로 툴을 이용하면 편히 개발 가능할듯 하다.
    하지만 실력을 늘려야하므로 우선 스스로 해보고 저 소스로 해보고 소스를 까보자.
나머지 상세 과정은 나중에 적어야 겠다.
  1. 설치과정은 받아서 깔면 끝.
  2. Atlas resource 짤라서 사용함 원본은,


  3. 진행
  4. github에 올릴 예정.

    기본 프로그램에다 대략 배경만 올렸는데 오른쪽에 픽셀이 비어 보인다.



    copyright 위치도 iphone4, 5, ipad 모두 서로 다르게 나온다. 고쳐야한다.

스크린샷이 없어서 그냥 아무 그림이나 넣어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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