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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남은 작업

1. 아래 지면이 왼쪽으로 반복적으로 스크롤 되어야하고,

2. 메뉴 애니메이션 추가를 해야한다.

3. 이미지 크롭할떄 잘못해서 검은색 빈칸이 화면에 보인다. 모든 이미지를 우선 화면에 뛰우던가 아님 이미지를 살펴보아 TexturePacker 트라이얼 기간 끝나기 전까지 수정해야한다. 무료 모드로 사용하더라고 트라이얼 시간을 가고 있더라. 으아아


...아 진짜 번호랑 글머리기호 처리 너무 귀찮네. 다 지워버림. 수 작업 ㄱㄱ 


24:51: 주식좀 보다가 복귀함


25:41 메뉴 추가 함. 왜케 걸렸지?

    CCSprite *startMenuNormal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tart.png"];

    startMenuNormal.scale = gScale;

    

    CCSprite *startMenuSelect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tart.png"];

    startMenuSelect.scale = gScale;

    // 눌렀을 때 회색 빛이 돌도록 만든다. 나쁘지 않음.

    startMenuSelect.color = ccc3(128, 128, 128);


    CCMenuItem *startMenu = [CCMenuItemImage itemWithNormalSprite:startMenuNormal

                                                   selectedSprite:startMenuSelect

                                                            block:^(id sender) {

                                                            }];

    

    CCSprite *scoreMenuNormal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core.png"];

    scoreMenuNormal.scale = gScale;

    

    CCSprite *scoreMenuSelect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core.png"];

    scoreMenuSelect.scale = gScale;

    scoreMenuSelect.color = ccc3(128, 128, 128);


    CCMenuItem *scoreMenu = [CCMenuItemImage itemWithNormalSprite:scoreMenuNormal

                                                   selectedSprite:scoreMenuSelect

                                                            block:^(id sender) {

                                                            }];

    

    CCMenu *menu = [CCMenu menuWithItems: startMenu, scoreMenu, nil];

    

    // 수평으로 배치.

    float padding = (winSize.width - [scoreMenuNormal boundingBox].size.width*2)/3;

    [menu alignItemsHorizontallyWithPadding:padding];

    [menu setPosition:ccp(winSize.width/2, [_ground boundingBox].size.height*1.2)];

    

    // 만들어진 메뉴를 배경 sprite 위에 표시합니다.

    [self addChild:menu z:0];



26:04 sprite가 scaling 된 상태라면 alighnItemsHorizontally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 이상하게 배치한다. 메뉴를..

26:26 scale 을 1 으로 보고 배치를 수행한다. 수시긍로 보정하려했으나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그냥 2배짜리 리소스를 넣기로 결정 했다가 귀찮아서 몇가지 시도하다가 방안을 찾음 Sprite가 아닌 MenuItem을 scaling하면 정상 작동한다 LOL


    CCSprite *startMenuNormal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tart.png"];

    

    CCSprite *startMenuSelect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tart.png"];

    startMenuSelect.color = ccc3(128, 128, 128);


    CCMenuItem *startMenu = [CCMenuItemImage itemWithNormalSprite:startMenuNormal

                                                   selectedSprite:startMenuSelect

                                                            block:^(id sender) {

                                                            }];

    startMenu.scale = gScale;

    

    CCSprite *scoreMenuNormal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core.png"];

    CCSprite *scoreMenuSelect = [CCSprite spriteWithSpriteFrameName:@"score.png"];

    scoreMenuSelect.color = ccc3(128, 128, 128);


    CCMenuItem *scoreMenu = [CCMenuItemImage itemWithNormalSprite:scoreMenuNormal

                                                   selectedSprite:scoreMenuSelect

                                                            block:^(id sender) {

                                                            }];

    scoreMenu.scale = gScale;

    

    CCMenu *menu = [CCMenu menuWithItems: startMenu, scoreMenu, nil];

    

    float padding = (winSize.width - [startMenuNormal boundingBox].size.width*2)/3;

    

    // 수평으로 배치.

    [menu alignItemsHorizontallyWithPadding:padding/2];

    [menu setPosition:ccp(winSize.width/2, [_ground boundingBox].size.height*1.2)];

    

    // 만들어진 메뉴를 배경 sprite 위에 표시합니다.

    [self addChild:menu z:0];



26:35 메뉴도 몇 픽셀 차이 난다.


27:13 땅 움직이게 만듬. 짜는건 몇분안걸리는데 시간은 어디서 다 날라가는 걸까. 슬프다. 코드 정리해야할건 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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